라인의 2013년 매출은 4천5백억이며 작년 3억명 가입자를 돌파했다.
네이버측에 따르면 매일 60만명이 신규 가입하고 있으며
국가별로는 일본 5천만명, 태국 2천만명, 대만 천오백만명, 인도 천육백만명, 스페인인 천오백만명 등
상당히 많은 국가에서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다.
스마트폰이 포화상태에 도달한지 시간이 조금 흐른 상태인데
라인의 세계 시장에서 점유율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세계 시장 점유율 상승에는 라인에서 한국에서 만든 것이라는 이미지가 없는 것이 도움이 되고 있다고 한다.
우리나라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대만에서도 라인은 한국제품이라는 이미지가 없다.
라인이 단순히 메신저에서 캐릭터이미지 판매로 인한 수익이 아닌 수많은 가입자를 통한 연계 수익사업 가능성(카카오톡과 카카오톡게임과 같이)이 주가 상승의 큰 이유 중 하나이다.
IT주들은 대부분 높은 PER이 적용되는데 신성장사업분야에서 고성장이 유지될 것으로 보이고 일반 제조업에 비해 수익률이 매우 높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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